본문 바로가기
주저리주저리

여성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직업 소개

by 선인장1 2023. 3. 22.

주변에 조건이 맞는 여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직업, 바로 스트리머다.(혹은 BJ)

 

아프리카TV나 트위치에 가보면 특별히 하는 것 없이 음악+잡담으로만 큰 수익을 올리는 여자들이 많다.

준비물은 일단 괜찮은 외모와 평균사이즈 이상의 가슴이며, 해야 하는 노동은 하고 싶은 말이 있을 때 음악을 잠시 멈추고, 할 말이 끝난 뒤 다시 음악을 재생시키기 위해 스페이스를 누르는 것이다.

 

하지만 이런 노출이 필요한 방송을 아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진 않고, 꼭 이 길만이 있는 것도 아니다. 여성이라면 특별한 노출 없이 잡담+게임만으로도 충분히 큰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이런 여성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, 입담과 게임실력 등은 그대로 유지한 채 성별만 남성으로 바꾼다면 어느 정도의 시청자 수와 어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면 아주 처참하다. 여성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시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다.

 

물론 꽤 괜찮은 수준의 얼굴이 필요하긴 하다. 화장+캠의 보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. 외모가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원하지 않는 게임을 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.(스타크래프트1 등)

 

하지만 최근에는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 스터디 방송, 혹은 얼굴과 몸 둘 다 공개하지 않는 버튜버 등도 등장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위의 준비물들은 꼭 필수가 아닐 수 있다.

 

이는 인터넷 방송의 주 시청자가 남성이기 때문에 당연한 현상이며, 인터넷 방송 특성상 사회의 하위계층에 있는 시청자들이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트러블을 감당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.

댓글